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2018-08-20T12:02:04+00:00


05.공지사항


제목수강 신청 제도 및 시스템 주요 변경 사항 안내 2020-10-20 14:03:11
작성자
첨부파일서울대학교 수강신청 제도 및 사이트 주요 변경사항 (1).pdf (1.08MB)서울대학교 수강신청시스템 이용자 매뉴얼(2020.10.).pdf (3.77MB)

선착순 수강 신청으로 인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수강 신청 제도 개선 및 수강 신청 사이트 개편을 진행/적용 합니다. 

도입 : 2020학년도 동계 계절수업부터  

 

<주요 변경사항>

1. 수강신청 제도: 장바구니제 및 선착순 수강신청 

2. 수강신청 내역 변경: 취소여석 및 수강신청 시간 설정

3. 정원외 신청(수강신청정정요청) 전산화

4. 수강신청 사이트 UI 개선: 모바일 등 각종 기기 호환

5. 로그인: SSO 로그인(마이스누 계정 연동 로그인), 로그인 연장(10분) 버튼 도입

    ※ 변경사항: 수강신청 로그인 방식: SSO 로그인 (학번-비밀번호 로그인 이용 중단) 

구분

변경 전(현행)

변경(제도 변경 후)

수강신청

선착순 수강신청

(수강신청 확정)

1~2: ·홀수 학번 수강신청

 

[신설] 장바구니제 및 선착순 수강신청

1단계: 장바구니 신청

2단계: 장바구니 전산 확정

· 장바구니 신청건수가 정원 이내인 경우: 전산 확정 및 수강신청 확정

· 장바구니 신청건수가 정원 초과한 경우: 전산 미확정

3단계: 정원 여석 있는 과목 선착순 수강신청(수강신청 확정)

1일차: 장바구니 전산 미확정 과목은 장바구니 신청자만 가능

·홀수 학번 수강신청 폐지(1단계 전원 신청 가능)

수강신청 내역 변경

(교과목 추가/삭제)

수강신청 과목 삭제

수강신청내역 > 과목 삭제

수강신청 과목 추가

관심강좌, 교과목 검색,

교과목 번호를 통한 수강신청

수강신청 과목 삭제: 현행 유지

[신설] 수강신청 과목 추가: 취소여석 표기 및 수강신청 시간 제한

정원 마감 이력 교과목: 잔여석 발생 시 '취소여석' 표기

'취소여석' 표기 과목: 13회 지정된 시간에 수강신청

정원외 신청

(수강신청정정요청)

수강신청정정요청서 직접 제출

(학생) 수강신청정정요청서 작성

(교원) 신청서 승인

(학생) 요청서 개설학과() 제출

(학과) 수강신청 내역 반영

명칭 변경: '수강신청정정요청' '정원외 신청'

[신설] '정원외 신청' 신청 및 승인, 수강신청 반영 전산화

(학생) 수강신청 사이트: 정원외 신청 > 신청

(교원) mySNU 학사정보서비스 > 정원외 신청 승인

(학생) 정원외신청 > 수강 확정/확정 취소(수강신청내역 반영)

수강취소

수강취소 신청 및 승인 전산화

(mySNU 학사정보서비스 이용)

(학생) 수강취소 신청

(교원) 수강취소 승인

현행 유지

 

 

 


 

* [참고] 2020학년도 동계계절 수업 일정 (별도 안내 예정)

   - 수강편람 오픈: 2020. 10. 19.(월)

   - 예비수강신청: 10.22.(목) ~ 10. 27.(화) (주말 제외)

   - 수강신청: 11. 5.(목) ~ 11. 11.(수) (주말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