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4.2학기 인문대학 우수박사학위논문 연구지원 계획 안내2024-08-28 09:20
작성자 Level 10
첨부파일붙임1. 2024-2학기 인문대학 우수박사학위논문 연구지원 계획(안).hwp (110KB)붙임2~6. 2024학년도 2차 인문대학 우수박사학위논문 연구지원(양식).hwp (50.5KB)

2024학년도 2학기 인문대학 「우수박사학위논문 연구지원사업」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해당하는 분들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지원 대상  

  ▷ 박사과정 수료생으로 과정 총 평점평균이 3.8 이상인 자

   학위 논문을 제외한 모든 졸업요건을 갖춘 자(신청마감일 기준)

    ※ 2025. 8월 졸업이 가능한 자

   박사과정 수료 후 5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신청마감일 기준)

    ※ 5년이 경과한 자의 경우 학과(부)장 또는 협동과정 주임교수 명의의 사유서 첨부

   본론 기준으로 논문 초고의 1/3 이상을 집필한 자

     (단, 학과의 별도 기준이 있으면 존중함)

   4대보험 혜택을 받지 않는 전업 학생인 자

   과정 중 박사학위논문 작성과 연계된 타 장학금 수혜 사실이 없는 자

     (예: 서울대학교 기초학문분야 학문후속세대 박사학위논문 작성 지원(B유형))


2. 지원내용  

   선발 인원: 학기당 3명 내외 선발

   지원 금액: 연간 1인당 1,800만원(900만원 * 2회)씩 지원

   ※ 기타소득세 포함 금액임

   ※ ① 1차 지급: 선정 후 9월 중 ~ 10월 초,  ② 2차 지급: 중간보고서 제출 후 1월말 또는 2월초,

      ③ 최종 논문 제출: 2025.8월 말까지(부득이한 사유 발생 시 사전 협의 하에 제출기한 연장 신청 가능)

  ▷ 지원 기간: 2024. 9. ~ 2025. 8.


3. 선발자의 의무사항 

   지원 기간 내에 논문 완성(최종 심사를 통과한 최종본을 도서관에 제출) 

    ※ 단,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 한해 지도교수의 요청과 인문대학 위원회의 승인을 거쳐 제출 기한을 1학기 연장할 수 있음 

   지원 개시 후 3개월이 되는 시점에 중간보고서 제출(소정 양식에 따른 진행상황 점검 및 지도교수의 평가서 및 진전된 논문 초고 포함), 심사단 평가 후 지원 연장 결정

    ※ 중간보고서 평가에서 탈락할 경우 지원 중단

   GSI를 비롯한 여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 불가

   강사활동의 경우 본교 강사 임용만 허용(학외 강사 불가)

   기간 내에 논문을 완성하지 못할 경우, 인문대에서 선발권 또는 추천권을 갖는 일체의 장학금이나 펠로우십에서 제외되며, 해당 학과는 향후 1년간 장학생 선발 등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4. 제출서류   

   지원서

   학과(부)장 추천서

   지도교수 추천서

   박사학위논문 개요 

   연구 활동 실적

   석사 및 박사과정 성적증명서 각 1부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박사학위논문 초고(신청 시점까지의 집필 원고)

       ※ 논문 초고만 스캔본 이메일(religion@snu.ac.kr)로 제출


5. 마감일 : 9.6.(금) 오전 11시까지


6. 참고 사항

   학과 추천 1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