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개강 이후 학사운영 안내 2020-03-06 13:18
작성자 Level 10
첨부파일코로나19_확산_대비_수업_운영_방안(학생)_-_최종-5.pdf (379.2KB)
개강 연기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위기경보가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추가 학사대책 마련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 종식 시까지의 기간(코로나19 관리기간)에는 등교에 의한 대면수업을 하지 않고 비대면 방식으로 변경합니다.
마이스누 (코로나-19 관련 주요 사항) 게시판(https://board.snu.ac.kr/enboard/COVID_19) 2020.3.4.자 게시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개강 후 2주간[3월 16일(월)~3월 29일(일)] 모든 수업은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합니다.
   ※ 3월 30일(월) 이후에도 코로나19 종식 시까지 비대면 수업 실시가 연장될 수 있음 

2. 비대면 수업 실시 기간에는 등교하여 이루어지는 다른 활동들도 최대한 자제하도록 권고합니다.


3. 비대면 수업 방법(아래 방법 중 과목별로 상이함)
  가. 온라인수업 
    1) 동시간 온라인 강의(화상회의시스템 이용): zoom.us  (※ 본부 구매계약) 
    2) 온라인 강의 촬영: 2020-1학기 개설교과목을 신규촬영 
    3) 서울대온라인강좌(SNUON)와  K-MOOC활용 
  나. 과제 부여와 토론을 이용한 수업 : eTL 강의실에 과제물 등록, 질의, 응답을 통한 토론식 수업

  ※ 비대면 수업 방법 등 추가 안내사항이 있으면 재안내 예정. 


4. 수강신청정정요청서(초안지) : 종교학과 개설 수업에 한함(학과마다 상이하므로 수업개설학과(부)에 문의)

  - 진행절차 : (학생)담당교수님께 직접 이메일로 승인 요청 -> (담당교수)승인여부 학생에게 알림 -> (담당교수) 학과로 승인내역 제출 -> (학과) 3.16(월) 전산입력

 

   5. 졸업사정 관련해서는 별도 공지하겠습니다.  
 

 - 학과 이메일 : religion@snu.ac.kr
 - 전화 : 02-880-6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