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5.1학기 인문대학 우수박사학위논문 연구지원 계획 안내(4/23,11시까지)2025-04-16 09:02
작성자 Level 10
첨부파일붙임1. 2025학년도 인문대학 우수박사학위논문 연구지원 계획(안) 및 관련서식.hwp (79.5KB)

2025학년도 1학기 인문대학 「우수박사학위논문 연구지원사업」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신청원하는 분은 4.23.(수) 오전11시까지 학과사무실로 서류를 제출(원본 및 스캔본) 하시기 바랍니다.



1. 지원 대상 

   박사과정 수료생으로 과정 총 평점평균이 3.8 이상인 자

   신청 마감일 기준, 학위 논문을 제외한 모든 졸업요건을 갖춘 자

     ※ [1학기 선발] 2026. 2월 졸업이 가능한 자

        [2학기 선발] 2026. 8월 졸업이 가능한 자

   신청 마감일 기준, 박사과정 수료 후 5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

     ※ 5년 경과자의 경우 학과(부)장 또는 전공주임교수 명의의 사유서 첨부

   신청 마감일 기준, 본론 기준으로 논문 초고의 1/3 이상을 집필한 자

     ※ 단, 학과의 별도 기준이 있는 경우 인정

   4대 보험 혜택을 받지 않는 전업 학생

   과정 중 박사학위논문 작성과 연계된 타 장학금 수혜 사실이 없는 자

     (예) 서울대학교 기초학문분야 학문후속세대 박사학위논문 작성 지원(B유형)


2. 지원내용

   선발인원: 학기당 3명 내외 (2025학년도 총 6명)

  ▶ 학과 추천 1명

   지원금액: 연간 1인당 1,800만 원(900만 원×2회, 기타소득세 포함)

 

3. 선발자의 의무사항 

   지원 기간 내에 논문 완성(최종 심사를 통과한 최종본을 도서관에 제출) 

    ※ 단,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 한해 지도교수의 요청과 인문대학 위원회의 승인을 거쳐 제출 기한을 1학기 연장할 수 있음 

   지원 개시 후 3개월이 되는 시점에 중간보고서 제출(소정 양식에 따른 진행상황 점검 및 지도교수의 평가서 및 진전된 논문 초고 포함), 심사단 평가 후 지원 연장 결정

    ※ 중간보고서 평가에서 탈락할 경우 지원 중단

   GSI를 비롯한 여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 불가

   강사활동의 경우 본교 강사 임용만 허용(학외 강사 불가)

   기간 내에 논문을 완성하지 못할 경우, 인문대에서 선발권 또는 추천권을 갖는 일체의 장학금이나 펠로우십에서 제외되며, 해당 학과는 향후 1년간 장학생 선발 등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4. 서류 제출 안내

   제출 기한 및 방법

제출기한

구분

제출방법

제출서류

[1학기] ~ 4. 23.() 11시까지

[2학기] ~ 10. 15.()

스캔본

이메일(religion@snu.ac.kr) 제출

연번 1 ~ 9

원본

방문 제출

(8403호 교학)

연번 1 ~ 8


   제출서류  ※ 연번 1 ~ 9: 하나의 파일로 병합(PDF)하여 제출

연번

구분

서식

비고

1

지원서

1

 

2

추천서 (학과()/주임교수)

2

 

3

추천서 (지도교수)

3

 

4

박사학위논문 개요

4

 

5

연구 활동 실적

5

 

6

성적증명서 (석사)

-

- 캡처본 제출 불가

7

성적증명서 (박사)

-

- 캡처본 제출 불가

8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

 

9

박사학위논문 초고

-

- 신청 시점까지의 집필 원고

- 원본 제출 불요


※ 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